본문 바로가기
MadeBees

블로그 개설 100일차 일지 - 애드센스 2번 탈락

by 시녀비 2023. 3. 14.
728x90

안녕하세요.

MadeBees. 시녀비입니다.

 

새로운 파이프라인을 꿈꾸며 블로그를 개설한 지 벌써 100일이 되어갑니다.

구글의 애드센스 광고를 달기 위한 일명 애드고시에 떨어지고 마음을 다잡고자

일지를 작성하려 합니다.


블로그 점검

 

현재 총 계시글 수 18개. 처음 목표는 하루에 한 개씩 글 쓰기. 글로그 개설 이후 100일이 된 지금 목표에 따르면 100개의 글이 있어야 하지만 하루에 한 개의 글을 쓴다는 것이 정말 어려운 것이더라고요. 본업을 마치고 운동을 끝내면 11시가 넘어갑니다. 글을 충분히 쓸 수 있지만 글을 쓰기 위한 주제를 찾는 것이 더 어려운 것 같아요. 처음 10개 정도의 글은 미리 생각해 둔 주제나 이슈에 따라 금방 금방 생각이 났지만 글이 많아질수록 주제 찾는 것이 더 어려운 것 같습니다.

 

첫 달 방문자 수 33명으로 시작해 2월에는 방문자수가 500을 넘었습니다. 처음 글을 쓰고 내 글을 보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방문 통계로 확인하였을 때 신기하였고, 방문자 수가 한 명 한 명 늘어가는 것이 재밌었습니다. 현재는 하루 방문자 수는 평균 15~30명 되는 것 같습니다. 아직은 부족한 콘텐츠와 글을 작성하는 능력은 앞으로 개선해 나아가야겠습니다.


느낀 점

저의 블로그의 가장 큰 콘텐츠는 무일푼 사회 초년생의 재테크 일지입니다. 그 목차 중 하나가 블로그로 생기는 새로운 파이프라인입니다. 월급 외 부가적인 소득을 만들기 위해 자본이 들어가지 않으면서 가장 접근성 있게 시작할 수 있는 것이 블로그더라고요. 블로그를 하면서 콘텐츠에 대한 정리가 되어가는 게 느껴집니다. 단순히 머릿속으로 '이런 걸 해야지' 생각만 했던 것들이 글을 쓰면서 구성이 정리가 되고 추후 유튜브, 혹은 인스타로 확장을 할 때 더 정리된 채널을 만들 수 있게 만드는 발판이 됨을 느낍니다. 여러 유튜브 채널을 보면 블로그, 일단 시작하세요. 아무 글이나 써보세요.라고 말씀하십니다.

그 이유가 이것에 있지 않나 싶습니다. 방대하고 장황한 구상을 날카롭게 깎아나가는 가장 가시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블로그가 더 활성화되어 블로그 일지를 더욱 보여드릴 수 있게 되었으면 합니다.


반성 및 앞으로의 목표

다음 블로그 일지 포스팅은 정말 정말 애드센스 광고를 통과한 후 경과를 올리겠습니다. 애드센스 광고에 대한 점검은 다른 포스팅으로 작성을 해보려 합니다. 간단해 보이는데 간단하지가 않네요. 1일 1포스팅 목표가 높았다고 생각이 들진않습니다. 다만 바로 만들어내기에는 높은 목표였음을 느꼈습니다. 글을 쓰는데, 컨텐츠를 만드는데 익숙해지기까지 노력하며 천천히 포스팅 수를 올려보겠습니다.

 

목표

현재 평균 주 1회 포스팅 --> 평균 주 2회 포스팅.

애드센스 광고 통과하기.


공감과 댓글은 큰 원동력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